레이블이 YBM시사일어전문학원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. 모든 게시물 표시
레이블이 YBM시사일어전문학원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. 모든 게시물 표시

2009년 6월 6일 토요일

일본어 능력시험 수험안내, 2001년.

 

일본어 능력시험(JLPT)을 처음 본 것은 2001년 12월의 일로, 이 때 본 것은 2급이었다.

3급을 볼 것인가 2급을 볼 것인가 2001년 6월부터 많이 고민했지만,

노력하면 될 것 같다는 판단과 주변의 조언으로 2급을 신청하게 되었다.

나는 결국, 2급을 따게 되었다.

 

내가 일본어를 시작한 것은 2001년 1월 2일부터였다.

지금으로 말하면 종로 YBM시사일어전문학원에서였는데, 히라가나부터 시작했다.

이 때는 아직 고1 겨울방학이어서 시간의 제한이 없었지만,

개학하는 것을 생각해 일부러 처음부터 저녁클래스를 다녔다.

이 이야기는 추후에 다시 하겠지만.

 

1년간의 성적이 일본어 능력시험 2급이라는 성적으로 다가왔다.

그리고 1년을 다시 공부해서, 1급을 딸 줄 알았는데... 이게 또 그런게 아니더라는 것.

낙방하고 말았다. (웃음)